제3회 건강페스티발 개최
행사장을 찾은 지역주민들이 의료진으로부터 진료와 상담을 받고 있다.
지역 국회의원인 정몽준의원이 행사장을 방문, 음식을 구입하고 있는 모습도 눈에 띈다.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있는 우리 대학 의료원(원장 하권익)은 28일, 29일 양일간 건강과 문화 체험을 주제로 ''제3회 건강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28일 10시부터 흑석동 병원 정문앞 광장에서 다양한 건강테스트(유방암검진, 동맥경화협착증 검사, 심장초음파, 심전도, 혈압/혈당 측정, 골밀도검사, 비만도측정, 안과검진, 피부질환 검사 등)를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체험 한마당> 이 열리고 있다.
또한 평소 잊고 지내기 쉬운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기 위한 <건강강좌>가 행사기간 매일 오후 2시 흑석동 병원 4층 동교홀에서 열리며, 불우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나눔 음식 바자회>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멀리 경기도 양평에서 이곳 행사장을 찾은 김효정(여)씨는 "그동안 무심히 여겼던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해준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본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의료원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도 덧붙였다.
29일 오후 4시에는 흑석동 병원 정문앞 광장에 특설 무대를 설치하여 비보이, 밸리댄스, 초청가수, 어린이 응원단 공연, 건강퀴즈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해온 우리 대학 의료원 김성훈 홍보팀장은 "준비하는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지만, 의료원 전 가족들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원할하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보다 더 효율적으로 스케줄을 관리하여 방문객들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