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처 국제교류팀은 지난 8월 28일(화), 310관(100주년 기념관) B501호에서 2018학년도 2학기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국제처장 환영사 ▲유학생 대표 환영사 ▲포탈/체류안내 ▲중식/보험가입 ▲학생생활상담센터안내 ▲학술정보원안내 ▲학사안내 ▲범죄 예방 및 안전 교육 ▲추가 주의사항 교육 및 Q&A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우리 대학에서 이용 가능한 여러 부서(학생생활상담센터, 학술정보원 등)의 협조로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에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였다. 한편 우리 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CALIS’ 모임에서도 외국인 신입생들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유학생 대표로 환영사를 맡은 ‘CALIS’의 손명희(국제물류학과) 학생은 자신이 한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면서 꼭 알아야 할 정보와 노하우를 알려주며, 외국인 유학생들을 환영하였다.
홍준현 국제처장은 환영사를 시작하며, 앞으로의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다른 나라로 유학을 온 도전은 용기 있는 결단이라고 유학생들을 격려하였고 “처음의 그 용기가 힘들어질 수도 있지만 지금 이 순간 결심했던 마음을 잊지 않길 바라며, 이러한 마음이 다시 한 번 여러분에게 큰 힘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환영사를 마무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