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협정교인 태국 송클라대학(Prince of Songkla University)의 교수 방문단이 지난 7월18일(수) 법학전문대학원을 방문하였다.
태국 송클라대학 교수 방문단은 법학전문대학원(303관) 6층 교수회의실에서 법학전문대학원의 현황을 설명 듣고 로스쿨 관련 시설들을 견학하였다.
법학전문대학원 측에서는 김성천 원장과 이규호 교무부원장, 한승수 학생부원장이 참석하였으며, 태국 송클라대학 측에서는 Suphawatchara Malanond 학장을 비롯하 Pajon Kongmuang 부학장, Sutthichai Ngamchuensuwan 부학장, Kritsarat Srisawang 부학장 등 총 36명의 교직원이 참석하였다. 또한 우리 측 법학전문대학원생6명이 함께 참석하여 수업과정 및 시설 견학을 통해 정보를 교류하는 장을 가졌다.
김성천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며, 향후 학술세미나 및 연구교류, 학생방문을 통해 국제화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양교가 지속적으로 노력하자”고 전했다.
태국 송클라대학 측은 “3년 전 본교를 방문하여 법학전문대학원 교육방법을 벤치마킹하고 상호 협력에 관한 교류를 진행한 바 있다. 금년은 법학전문대학원의 발전과 성공을 벤치마킹하고자 방문한 해로써 내년 양국의 학생 교류를 통해 국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자”고 제안하였다.
공식행사 후 양측의 관계자들은 법학관(303관) 3층 학생열람실, 첨단강의실과2층 모의법정, 대강당 등을 방문하여 법학전문대학원의 환경과 시설을 참관하였다. 특히 스마트강의실(305호)의 첨단장비와 지문인식 출결시스템, 기부자 현판 등의 시설에 감탄하였다.
한편 태국 송클라대학(Prince of Songkla University)은 1967년 태국 남부 지역에 최초로 설립된 왕립대학으로 아시아 지역에 교육을 선도하고 고등교육을 통해 인적자원을 배출시키는 종합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