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 수요일 오후 7시, 중앙대학교 310관 605호에서 ‘제 4회 경영경제대학 마케팅 멘토링’이 열렸다. 본 행사는 중앙대학교 경영경제대학 주최, 경력개발센터, 마케팅 학회 GML이 주관한 것으로 박현규 멘토, 임재엽 멘토, 정병호 멘토, 그리고 이광형 멘토와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는 ▲경력개발센터장 최명길 교수의 인사말 ▲멘토들의 자기 소개 ▲감사패 수여식 ▲그룹 멘토링 순서로 진행되었다.
동원그룹 소재사업부문에서 수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정병호 멘토는 ‘중국 마케터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이라는 제목으로 멘토링을 진행하며 중국의 성공 기업 사례를 통해 기업의 성공 요인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는 중국의 성공 기업 중 하나인 ‘오리온’의 발전과정상의 이슈로 지역 확대 전략, 제품 확대 전략, Cash Business, Orion Culture, 그리고 중국법인 독립 경영을 꼽았다.
601호에서 진행된 임재엽 멘토의 ‘펀드 해외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멘토링은 약 6명의 멘티와 함께 진행되었다. 멘토는 해외 투자자가 국내 상품에 투자하게끔 유도하는 전략으로서 고객, 연락처, 연락, 상품 등 다양한 절차를 소개하였으며, UCITS(유럽기준공모펀드)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도 덧붙였다.
이광형 멘토는 701호에서 멘티들에게 학점, 토익, 토스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국어국문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멘티들은 마케팅 업계에서의 이직, 대기업과 중소기업, 연봉, 휴가, 근무 시간 등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멘토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었다.
SK플래닛의 박현규 멘토는 멘티들이 취업과 자소서에서 쓸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소개하였다. 멘토는 구글 트렌드, 구글 알리미, 네이버 검색광고(키워드 추이 파악), 네이버 데이터 랩 등의 정보를 면접, 자기소개서에 활용하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