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7일 (화) 오후 6시 30분, ‘취업홍보대사 제3기 수료식 및 제4기 발대식’이 102관 (약학대학 및 R&D 센터) 11층 U.C(University Club)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원용 다빈치인재개발원장, 원준구 취업지원 1팀장을 비롯한 취업지원팀 직원과 취업홍보대사 3기, 4기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다빈치인재개발원장의 환영사 및 축사 ▲다빈치인재개발원 소개 ▲취업홍보대사 운영계획(안) ▲취업홍보대사 주요활동 소개 ▲취업홍보대사 4기 선발현황 ▲취업홍보대사 3기 수료증 수여 ▲취업홍보대사 선배가 전하는 말 ▲4기 취업홍보대사 자기소개 및 활동포부 ▲취업홍보대사 4기 임명장 수여 순으로 약 1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박원용 다빈치인재개발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1년간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해준 3기 여러분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드린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하며, 새로 임명되는 4기 취업홍보대사들에게는 “앞으로 중앙대학교 취업 준비생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되는 것이 여러분들의 임무이며, 따라서 열정을 가지고 임해달라.”고 전했다.
다빈치인재개발원은 재학생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개발 및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인재육성 전문부서이며, 2015년도부터 취업홍보대사를 임명하여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취업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새로 임명된 4기 취업홍보대사 나혜인(경제학부 4학년)학생은 “3기 선배님들의 활동을 본받아서 취업홍보대사의 역할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활동을 시작한 포부를 밝혔다.
서울, 안성캠퍼스 각 단과대학별로 선발된 10명의 취업홍보대사는 중앙대학교 취업률 향상을 위해 캠퍼스 리쿠르팅, 기업체 방문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기업의 인사채용담당자를 만나 대학을 홍보하고 취득한 정보를 재학생 및 취업 준비생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