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명의 멘토와 34명의 멘티가 함께하는 ‘제1회 경영경제대학 대학원/MBA 멘토링’이 지난 12일(월) 오후 7시 중앙대학교 310관 721호에서 열렸다.
해룡당은 국내/외 MBA 및 대학원 진학 등을 목표로 하는 학우들이 모여 영어 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경영 마인드 개발을 돕고자 노력하는 교내 학술단체이자 인재양성반이다.
해룡당 내에서는 평생직무 멘토링, 금융 멘토링 등 다양한 멘토링을 진행해 왔으나, 금번 멘토링은 처음으로 대학원 및 MBA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
경영경제대학 주관, 경력개발센터, 해룡당의 주최로 열린 본 행사는 ▲해룡당 프로그램 및 멘토 소개, ▲ 경력개발센터 최명길 교수님 인사말 ▲멘토 감사패 수여식, ▲대표 멘토 강연(김현철 교수님, 장유 동문), ▲개별 멘토링, ▲해룡당 리크루팅 홍보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력개발센터장 최명길 교수는 “앞날에 대해 조언이나 이야기를 들을 기회가 많지 않아 아쉬웠던 경험이 있는데, 이번 멘토링을 통해서 학생들이 멘토를 만나고 고민과 비전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면 좋겠다.” 는 바람을 표했다.
동문이자, 해룡당의 선배로서 김현철 교수는, 학생 시절의 경험을 통해 ‘공부를 하는 데에 있어서 자신의 동기를 명확히 파악할 것’을 강조하기도 하였다.
또다른 대표 멘토 장유 동문 역시, MBA진학과 진로에 대한 설명에 더불어 “MBA는 ‘Goal’이 아닌 ‘Stepping Stone’이므로, 자신의 Goal(목표)가 무엇인지,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