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처에서 주관한 ‘2018년도 1학기 CK-Ⅱ 신/편입 외국인 유학생 조기적응프로그램’이 지난 2월 26일(월) 오전 10시, 310관(100주년 기념관) B501호 대강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국제처장 환영사 ▲선배가 들려주는 유학생활 경험담 ▲출입국법 안내 ▲생활정보 안내 ▲대학생활 안내 ▲범죄예방 및 안전 교육 등의 순서로 구성되었으며,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 외국인 유학생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 7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홍준현 국제처장은 환영사에서 “입학하여 중앙대의 일원이 된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한국으로 유학을 오게된 동기와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다양하겠지만, 모두들 중앙대에서 여러분이 꿈꾸었던 목표에 끝까지 집중하며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이뤄내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 및 대학생활에서 어려움을 느꼈던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조기 적응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동작경찰서와 협업으로 진행된 범죄예방 및 안전교육에서는 범죄 신고 및 피해 발생 시 대처요령, 외국인 유학생들이 취약한 범죄 유형에 대해 안내하여 유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