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CAU DS(Distinguished Scholar) 교원 선정패 수여식’이 2018년 2월 6일(화) 오전 11시 30분, 201관(본관) 총장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수 총장, 류중석 교학부총장, 조성일 행정부총장, 이정형 교무처장 및 CAU DS 선정 교원 중 5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CAU DS 수여식 ▲사진촬영 ▲총장 축사 ▲교원 수상소감 순으로 진행됐다.
CAU DS 제도는 연구력이 우수한 교원의 연구환경을 개선하고, 탁월한 연구성과를 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2014년에 처음 제정된 제도로서,이번에 총 7명의 교원을 선정하였다. 우리 대학에 5년 이상 재직한 전임교원 중 S급 수준의 국제 연구역량을 갖추고, 최근 3년간 일정 기준을 충족한 교원에 대해선 CAU DS 중 Honor Class를 선정하고, Honor Class 선정기준의 60% 이상을 충족한 교원 중 우수 교원을 선정하여 Candidate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이렇게 선정된 교원에게는 2년 동안 특별연구비 지원, 강의 시수 감면, 연구조교 추가 배정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이번 CAU DS로 선정된 교원의 명단은 아래와 같다.
▲ Honor Class : 화학과 옥강민 교수, 화학신소재공학부 김주헌 교수, 전자전기공학부 임성준 교수, 식품공학부 하상도 교수 (이상 4명)
화학과 옥강민 교수
(왼쪽부터) 화학신소재공학부 김주헌 교수, 전자전기공학부 임성준 교수
▲ Candidate : 화학신소재공학부 김수영 교수, 기계공학부 장승환 교수, 전자전기공학부 박성규 교수 (이상 3명)
(왼쪽부터) 기계공학부 장승환 교수, 전자전기공학부 박성규 교수
김창수 총장은 “CAU DS에 선정된 교원 덕분에 대학 평가와 위상을 높일 수 있었다. 학교 발전에 기여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대학에서 더욱 많은 혜택과 지원을 약속하겠다.”는 축사를 전했다.
이에 화학과 옥강민 교수는 “CAU DS 선정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대학에서 후임 또는 신임 교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수상소감과 답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