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6일(월)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7년 자유학기제 성과발표회’에서 간호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라이프스킬UP 대학생 봉사단’ 팀이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김서현, 박주미, 박서영, 김주은, 박민경, 서울대 대학원생인 지용호(이규영교수 연구원) 등 총 6명으로 구성된 ‘라이프스킬UP 대학생 봉사단’ 은 2017년 1학기동안 서울 강서구의 염창중학교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시간씩, 총 4개 반 (총 25회) 에서 수업을 보조하고 진로체험활동을 주관하는 등의 봉사실적을 인정받았다.
봉사단은 이전에도 지난 12월 제주대학교에서 열린 ‘산학기술학회 대학생경진대회’ 동아리활동부문에 참여하여 입선을 한 바 있다.
라이프스킬 UP봉사단은 간호학과 이규영교수가 개발한 ’라이프스킬 성건강프로그램‘을 서울시 교육청과 연계하여 자유학기제 교사직무연수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연수를 받은 교사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선택하여 실시하는 학교와 대학생을 매칭하여 지도하여왔다.특히 이번 라이프스킬 UP봉사단은 미래의 직업탐색에서 간호사 체험활동(신생아 포싸기, 청진기 만들기, 응급처치 등)을 주관하여 중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프로그램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
본 프로그램을 개발한 이규영 교수(간호학과)는 “앞으로도 간호학과대학생들에게 라이프스킬 성톡톡 프로그램을 훈련하여, 교육봉사를 희망하는 학생과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중학교 교사사이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며, 자유학기제 교육과정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갖고 지원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