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손의동교수와 나동희교수, 대한약학회 학술상 수상
지난 10월 19-20일 열린 대한약학회 학술대회에서 약학대학 손의동(약학74) 모교교수와 나동희 교수가 학술상을 수상했다. 약학교육상은 교육발전에 공헌하여 손의동교수가, 젊은 약학자상은 최근 Nature Nanotech에 게재된 공로로 나동희교수가 영예를 가지게 되었다.
손의동 교수는 약대 6년제 국가시험과목개선연구 총괄책임자를 비롯하여 BK연구단장, 학장, 대한약리학회장 및 대한약학회장을 역임하여 교육계에 32년 봉직하였으며, 이외에 대한약사회 약학발전위원회, 교육연장특별위원회위원 및 상임이사, 약학교육평가원 및 보건의료국시원 이사로 32년간 교육과 연구에 봉사하고 있다. SCI급 190여편 포함하여 총270여펀의 논문출판, KJPP 편집위원장을 비롯하여 4개 JCR저널 Editorial Board로 봉사하고 있다.
손의동 교수는 이 날 소감에서 “도와 준 모든 분들과 제자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더 열심히 교육과 연구에 봉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나동희 교수는 바이오베터 (Bio-better) 의약품 개발의 위한 펩타이드/단백질 약물 PEGylation 연구와 덴드리머 (dendrimer)를 이용한 나노메디신 개발 연구를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PEGylated peptides의 역상분배거동 기전 규명 연구결과를 Analytical Chemisty (IF 6.320)에 발표하였고,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나노구조체 디자인 연구결과를 Nature Nanotechnology (IF 38.986)에 발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