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여성동문 여러분,
우리들이 언제나 애모하고 생의 지표로 삼는 설립자 임영신 박사님께서는 의에 죽고 참에 사는 인간이 되어야 나라가 온전히 발전하고 개인의 영광이 그 안에서 싹튼다고 가르치셨습니다.
그 분의 열정과 교훈은 오늘날 우리 후학들이 때로 혼란스럽고 때로 좌절할 때마다 재기할 수 있는 용기와 자양분을 제공해주셨습니다.
회고하면 과거 우리들의 영원한 어머니 임영신 박사님이 밤이면 여우 들끓고 승냥이 소리 밤하늘을 찢던 ‘검은돌’에서 불퇴전의 용기로 여성교육의 둥지를 틀어 오늘의 중앙대학교의 모태인 중앙여자보육학교, 중앙여자대학을 출범시키지 않았습니까.
다른 대학은 여성동문회가 오래 전부터 결성되어 사회와 모교 발전에 기여하여 오고 있는데 유독 우리 중앙대학에만이 그것이 없는 것은 참으로 때 늦은 감이 없지 않습니다. 그러나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는 말처럼 지금 우리도 여성동문회를 결성하여 동문사회에, 모교에, 사회발전에 굳건히 자리 잡고 기여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고자 각계에 흩어져 있는 주요인물들인 여러분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여성 동문 여러분,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부드러움이 사회 구석구석을 어루만지게 될 때 건강한 사회는 하루빨리 열릴 것이요, 여성동문회는 모교 발전의 계기가 됨은 물론 이를 앞당기는 데 더 이상 좋을 수 없는 촉매가 될 것입니다. 이는 여성만의 활동공간이 빚어내는 균형미 있는 도자기를 감상하는 심정에 비유되겠습니다.
따라서 오늘 결성하는 여성동문회를 우리 대학교의 긍지와 명예를 더욱 빛내는 조직으로서 힘차게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다 같이 애지중지 키워나가야겠고, 이리하여 사회 각계각층에서 자신의 분야를 개척하고 있고 앞서가는 여성동문들의 사랑방으로서, 선후배 동문 여러분들의 정보교류와 가교로서의 역할도 중시해야겠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여성동문회는 우리의 모교가 새로운 위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거중기가 됨은 물론 성숙된 모습으로 우뚝 서 시대를 이끄는 모교의 우군으로 태어날 것입니다.
대화와 해후의 설렘이 있는 이번 창립총회에 많은 동문들이 바쁘시겠지만 대거 참여해 그 응집된 힘으로 모교가 웅비하는데 일조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 래
*창립총회 일시 : 2006년 6월 20일(화) 오후 6시30분
☞참석여부 연락요망: ☎02)521-1199(동창회 사무처)
*창립총회 장소 : 센트럴시티 컨벤션센터 크리스탈홀(5층)
www.centralcity.co.kr ☎02)6282-2000
☞지하철기준 : 고속터미널역(3호선② 출구 또는 7호선 ③번 출구로 나와 호남선쪽) ※주차장 완비
*회의안건 : -여성동문회칙 제정
-동문회장 및 감사 선출
-기타 토의사항(동문회 조직 및 사업)
2006년 6월 5일
중앙대학교동창회 여성동문회(가칭)
창립준비위원장 송광자(신문19회)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