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산악회(회장 한두영) 2월 정기산행
일 시 : 2017년 2월 19일 (일) 오전 8시 (시간엄수)
산 행 지 : 충북 단양 및 경북 영주 소재 소백산 (1,440m)
집결지 : 강남 뉴코아백화점 본관 앞
회 비 : 30,000원 (가족동반 60,000원)
개인준비물 : 점심, 간식, 기호식품, 등산장비, 개인컵 및 수저, 아이젠, 스패치 등 월동장비
<산행일정>
A팀 : 죽령탐방지원센터 → 제2연화봉 → 소백산 천문대 → 연화봉(왕복 13.6km, 약 4시간 30분)
B팀 : 죽령탐방지원센터 → 제2연화봉 왕복 (임도 따라 편하게 걷기 좋은 길이니 체력에 맞추어)
산행 TIP : 겨울철이면 하얀 눈을 머리에 이어 소백산이라고 불린다.
죽계 구곡과 연화봉에서 이어진 희방계곡, 북으로 흐르는 계곡들은 단양팔경의 절경이 되며,
계곡의 암벽 사이는 희방폭포를 비롯한 많은 폭포가 있다.
소백산은 겨울이면 부드러운 능선을 따라 전개되는 대설원의 부드러움과 장쾌함이 돋보이는 겨울 산의 대명사이다.
눈과 바람, 주목군락의 특이한 눈꽃은 다른 산에서는 보기 힘들다.
주목 단지와 능선에 늘어선 고사목에 눈꽃이 만발하여 멋진 설경을 자아낸다.
북동에서 남서 방면으로 뻗어 내린 능선이 늘 북서풍을 맞받기 때문에 특히 상고대가 아름답기로 이름났다.
설화가 활짝 피면 벚꽃 터널을 방불케 한다.
겨울이면 많은 적설량으로 내린 눈이 세찬 바람에 녹지 않아 환상의 상고대와 설화를 만들어
중부 이남의 덕유산과 함께 설화산행의 쌍벽을 이룬다. 따라서 철쭉이 만개하는 5월 하순과 1~2월 겨울에 가장 많이 찾는다.
※ 참석 여부를 알려주시면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박경무(기계75)사무국장 010-2415-2728)
- 소백산.jpg (File Size:647.9KB/Download: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