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보안인식 전문기업 유니온커뮤니티가 코스닥에 상장한다. 신요식(전자계산86)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엔지니어출신으로 지문인식기술의 가능성을 보고 유니온커뮤니티를 설립해 회사를 키워왔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1990년 모교를 졸업하고 현금인출기 제조업체인 한국컴퓨터에 입사했다. 그는 1993년 국내 최초로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국산화해 ‘IR52장영실상’을 수상한 엔지니어였다. 이후 청호컴퓨터로 자리를 옮겨 얼굴인식 기술을 개발했고 기존 도스(DOS)방식의 현금인출기를 국산화된 윈도 방식으로 설계하기도 했다. 신 대표는 2000년 독립해 유니온커뮤니티를 설립했고 지문인식 시스템사업을 시작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인터넷통신 프로토콜(TCP/IP)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형 지문인식 출입통제시스템을 개발했다. 보안전문업체인 에스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서울 도곡동 타워팰리스에 지문인식 도어록을 납품하며 이름을 알렸다 유니온커뮤니티는 보안인식 전문회사로 지문을 이용하는 ‘보안토큰’과 위조지문을 판별해내는 지문인식모듈, 임직원 근태관리를 해주는 카드인식 솔루션, 무인식수 시스템 등 기본적인 바이오인증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 신요식 동문.jpg (File Size:112.5KB/Download: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