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27일(수) 부터 7월28(목)일 까지 고려대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에서 주최한 “고려대 거점 센터 창의 융합 캠프” 행사가 곤지암 동부그룹 인재개발원에서 개최 되었다. 총 191명의 학생(중앙대21명)이 참여한 이번 캠프는 ‘융․복합형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생활가전 제품기술제안’을 주제로 하여 경진대회가 진행되었으며, 디자인씽킹 전반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중앙대학교 정성록(기계공학부)학우가 소속된 팀이 대상을 수상 하였다. 팀원은 김재호(연세대학교), 이권민(이화여대), 강지은(조선대학교)이였으며 loT 기술을 바탕으로 한 냉장고 원격제어 시스템 아이디어를 제출하여 아이디어와 창의성 및 실현 가능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 하였다. 또한 중앙대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크아'(신동주, 권병국, 윤성현, 최홍석)팀이 변기 커버에 노즐과 건조기를 설치하여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변기시트를 단시간에 깨끗하고 청결하게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를 선보여 동상을 수상하였다.
- 창의 융합 캠프 경진대회, 중앙대 재학생팀 대상 및 동상 수상1.jpg (File Size:490.5KB/Download:88)
- 창의 융합 캠프 경진대회, 중앙대 재학생팀 대상 및 동상 수상2.jpg (File Size:341.0KB/Download:88)
- 창의 융합 캠프 경진대회, 중앙대 재학생팀 대상 및 동상 수상3.jpg (File Size:374.1KB/Download: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