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임은 현재 우리학교에 결성되어 있는 법조인 공인회계사 등 직능별동문회 활성화를 위한 일환으로 경영경제대출신이 다수인관계로 경영경제대동창회와 경영경제대학이 주축이 되어 결성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모교 경영경제계열 장지인부총장(경영71)을 비롯해 본회 이창수동창회장(경영72), 관세청 통관지원국장인 이돈현동문(행정77) 인천공항세관 휴대품통관국장인 조민호동문(무역81) 등 관세공무원과 남서울합동관세법인 대표 홍영선(영문76) 등 관세사들과 관세사반 지도교수 최석범동문(무역84) 등이 참석하였다.
장지인부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학교홍보동영상을 상영을 시작으로 장지인부총장의 인사말과 관세사시험 실적발표를 시작으로 만찬과 함께 참석자들의 소개와 앞으로의 각오들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장지인부총장은 '지난 8년간 관세사시험에서 전국1위를 기록해 관세분야에 최고의 대학인 만큼 동창회가 결성된다면 그 영향력은 배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으며, 준비위원장인 조천희동문(무역87)은 '1백 30여명의 관세사동문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 모교발전에 적극 참여하는 동창회로 발전시키겠으며 관세사를 목표로 하는 후배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싶다.'라고 소감을 말하고 예비모임은 마무리되었다.
향후 일정은 준비위원들이 수시로 협의를 통해 준비하며 6월 8일에 창립총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펌>경영경제대학 동창회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