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동정]
에스모드 서울, 제 5대 신임 교장에 신정숙(의생활학과 83) 동문 취임
◇ 취임 일시: 2016년 1월 8일
◇ 취임식 장소: 에스모드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세계적인 패션스쿨 에스모드 파리의 분교인 에스모드 서울 제 5대 교장으로 신정숙 (辛正淑, 50) 동문이 취임했다.
신 동문은 8일 강남구 신사동 에스모드 서울에서 취임식을 갖고 "창조와 혁신의 21세기를 선도하는 패션교육 기관이라는 사명을 안고, 꿈과 목표가 분명한 패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앙대학교 의생활학과를 졸업하고 에스모드 파리와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박사 통합과정을 수료한 신정숙 신임 교장은 1999년부터 에스모드 서울 스틸리즘 교수로 재직 중이며, 2001년부터 2년간 교무처장을 역임했다. 또한, ㈜대하패션 「센스」, 「아이네스」에서 근무하고 「나이스클랍」, 「시엔느」, 「닉스」의 디자인 실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패션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에스모드 서울은 175년 역사와 전세계 14개국 21개교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패션스쿨 에스모드 파리의 분교로, 에스모드 파리와 동일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패션디자인과 패턴디자인을 병행하여 가르치는 3년 과정의 패션전문 교육기관이다. 국내 패션교육 기관으로는 유일하게3학년 과정에서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란제리 등 세분화된 전공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산학협동을 주축으로 현장 실무에 강한 패션인을 교육하는 기관으로 정평이 나 있다. 에스모드 서울은 1989년에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총 천구백 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크리에이터, 내셔널 브랜드 디자이너, 패터너, MD, 패션 홍보전문가, 스타일리스트, 패션에디터 등 국내외 패션계 다방면에 진출해있다.
- 신정숙교수.png (File Size:97.0KB/Download: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