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저를 소개합니다

박정국 | 조회 수 1608 | 2010.05.01. 06:50

안녕하십니까? 먼저 모교의 무궁한 발전을 축원합니다. 그리고 자랑스런 모교에서 동문수학하신 여러 선배.후배 여러분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저의 이름은 박정국이며, 금년 우리 나이로 일흔살입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저를 홈페이지에 가입시켜주신 동창회 홈페이지 운영자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67학번이기는 하나 당시 가정 형편으로 졸업을 하지 못하고 1년 수료에 그쳤습니다. 그러나, 저는 모교의 캠퍼스와 훌륭하신 총장님 이하 여러 교수님들과 저에게 물심양면의 도움을 주었던 동문들을 잊은 적이 없습니다. 제 나이 일흔에 이르고 보니 새삼스레 모교가 그리워집니다. 모교 동창회 홈페이지를 방문한 것 만으로도 모교를 방문한 듯 반갑습니다.

제가 이번에 졸저를 지어 이 세상에 내보내면서 모교의 여러 동문 선배 후학들에게 졸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의 졸저의 책명은 [A Civilized Report], 우리말로는 [문명인보고서]이며, 영문으로 쓰여져있습니다. 그 책은 60여 년 전의 한국 농촌의 미개한 생활에서 오늘날 국제도시 서울의 전기문명과 휴대전화와 인터넷 세상에 이르는 지난 시대의 간략한 회고록입니다. 그 책 속에서 저는 1967년 동작동 캠퍼스 생활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작동 캠퍼스에 대한 그리움과 좌절된 대학생활에 대한 향수도 담아보았습니다.

저의 졸저는 현재 전자책 상태이며, 찾아가실 곳은 www.textore.com으로 가셔서 A Civilized Report를 검색하시면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있습니다. 책가는 4,900원입니다. 제가 자격 미달임에도 불구하고 동창회원으로 가입시켜주신 중앙대학교동창회 홈페이지 운영자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동문 여러분의 다행다복과 모교의 번영을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2010년 5월 1일 아침
서울 송파구 잠실에서
박정국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