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요즘 동창회 홈페이지 내용 (특히, 자유게시판과 동문소식)을 보면 걸맞지 않은 내용과 거듭되는 내용, 또는 뭐가 뭔지 모르는 내용들이 너무 많이 게재되어 있어, 식상하게 느껴져 홈페이지다운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中央大學은 이제 십수년간 침체된 大學에서 거대한 변화와 개혁의 용트림으로 거듭나는 大學으로 잉태하기 직전이다.
그동안 大學이 왜 이 모양으로 추락되었는지 그 책임은 우리 모두에게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우리가 大學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며,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두의 마음을 한데 모아야 할 것이다.
大學의 현안과 그 문제점이 무엇인지 모두의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할 수 있다. 또한, 大學의 발전을 위한 우리의 다짐과 의견을 이 곳 홈페이지 광장에 그 내용을 전해야 한다.
동창회도 이제는 겉으로 맴돌지 말고, 大學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여, 정직하고 진실된 자세로 임해야 한다. 또, 그동안 동창회가 大學이나 동문들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그 역할의 존재가치를 심도있게 생각하고 반성하여 실천하는 자세로 거듭나기 바란다.
몇몇 사람들의 동창회가 아닌 대다수의 편에 서서 함목적인 목표를 향해가는 동창회가 되어주기 바란다. 그것을 곧 홈페이지의 한 구석에라도 이런 동창회의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한다.
동창회의 홈페이지는 개인적인 문제보다는 진실로 동문들 모두가 공유할 수 있고, 발전적이고 가치있는 정보가 될 수 있는 내용이 모아졌으면 하며, 말 그대로 동문들의 대화의 광장이 되어야 한다.
이런뜻에서 많은 동문들이 관심을 갖게끔 보다 진취적이고 건전한 방향으로 관심을 갖고 운영할 것을 간곡히 부탁한다.
현상태로는 동문들이 홈페이지에 대한 관심을 잃게 된다. 이는 동창회의 중요한 사건이라는 것을 인지해주기 바란다. 동문들의 보다 많은 건의 내용이나 정보가 게재되고 개혁과 함께 깨끗하고 생기있는 발랄한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 大學과 동문들의 발전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