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것 한 가지는 알고 있습니다.
사람이 두 가지 일을 동시에 '잘'해내는 것은 어렵다는 것입니다. 특히나, 그 일이 서로 전혀 다른 성격일 때는 더더욱 그렇지요.
우리 자랑스러운 모교의 총장님께서 정치판에 뛰어드셨습니다. 슈퍼맨같은 삶을 사시려나 봄니다. 저는 모교의 SCI 논문 순위추락등과 관련하여 총장님께 '자유게시판'을 통하여 여러차례 해명/대책을 질의하였습니다마는 어떤 답변도 듣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이것이 총장님으로서 할 일을 다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성원이 납득하지 못할 어떤 객관적 결과가 나오면, 우리 구성원의 중심이신 총장님(학교)께서는 당연히 그에 대한 해명 및 Vision제시가 있어야 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이제 정치에 까지 신경을 쓰시겠다고 하네요.
존경하는 동창회장님! 저보다 더 잘 아시겠지만, 모교에서 들려오는 좋은 소식들은 졸업생에게도 힘이 됨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KAIST도 변화를 위해서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부디, 총장님의 일탈에 대한 동창회의 입장이 발표되고, On-line에서라도 동문들의 총장님에 대한 '불신임투표'를 제안드림니다. 동창회장님께서 다른일로 바쁘시다면, 다른 동창회임원진 선배님께 그 역할을 위임해 주실 것을 요청드림니다.
동창회장님/ 여러 중앙인 선.후배님들께
'91 학번 졸업생 드림니다.
PS. 동창회장님의 직책이 다른 일과의 겸업인 직책인 것으로 알고 있는 관계로 직업이 정치인이신 동창회장님의 정치활동에 대해서는 제가 뭐라고 언급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