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국제처에서 주관하는 “CAU 2018 International Summer Program 세션2”오리엔테이션이 8월 1일(수) 오후 1시, 303관(법학관) 2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싱가포르, 영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몽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네덜란드, 중국, 슬로베니아, 독일 그리고 미국 총 14개국 해외(자매)대학 학생 130여명과 본교 재학생 참가자 및 스텝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오리엔테이션은 2부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는 중앙대학교 소개, 국제여름학기 프로그램 소개, 2부에는 성폭력 예방교육과 생활관 OT 그리고 질의 응답으로 구성되어 외국학생들의 한국 적응을 도왔다.
홍준현 국제처장은 환영인사 통해 “유난히도 더운 올 여름 모두 잊지못할 경험과 추억을 쌓길 바란다. 서로 다양한 국가에서 온 만큼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받아드리는 국제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이 자리에 모두 모였을 것이라 생각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 한국인 만큼 한국을 좋아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라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국제처 International Summer Program 세션2는 3주에 한국어 전공 수업, 한국학 특강 그리고 한국문화와 사회를 체험할 수 있는 여러 문화체험이 함께 진행되는 Hybrid프로그램이다. 세션2는 7월 31일부터 3주간 140여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진행된다.
한편, 국제처에서는 International Summer Program 외에도 매년 겨울 International Winter Program 과 학기 중 기타 맞춤형 단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