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간호대학(학장 박경숙)이 주관하는 “조부모 손주돌보미과정 교육”이 지난 6월 27일을 부터 7월 6일까지 8일간 적십자간호대학 103관 206호강의실에서 열렸다. 이 사업은 아기 돌보기 교육을 통해 가정의 양육기능을 강화하고 양육 부담감을 덜어 줌으로써 저 출산 문제 해결에 일조하기 위한 우리대학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4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교육에는 조갑출교수를 비롯한 적십자간호대학 아동간호학교수 6명과, 사범대학, 의과대학, 부속유치원, 중앙대병원의 영양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였다. 이번 강좌 등록인원은 37명이었으며, 출석기준을 충족하여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받은 최종 수료생은 28명이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매우 유익하였고 새로운 것을 많이 배워 기쁘고 즐거운 시간 이었다” 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기회가 확대되었으면 좋을 것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 수강생은 “다시 중앙대학교에 입학하고 싶을 정도”라고 말했다.
조부모손주돌보미과정 교육은 지역사회 내 사회적 관심대상 및 취약계층의 보건 및 돌봄 교육을 통한 건강한 가정양육이 기대 되며 이에 따른 중앙대학교의 긍정적 이미지가 기대 된다. 이 교육은 매년 여름방학에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