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_top_img_greetings.png
18c7fed36fcadc6edde334c1afca85c5.png

 

 

 

 

존경하는 선·후배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5대 총동문회장 김중태 입니다. 우리 모교와 동문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중앙인의 밤과 총동문회장 이취임식 행사에 참석하여 주신 동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중앙대학교는 독립 운동가이며 교육자인 임영신 박사께서 의와 참의 창학정신으로 개교하여 2018100주년을 맞이하며 25만 동문을 배출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의 100년 역사와 전통은 25만 중앙인·동문의 역사이며 동문이 엮어왔습니다. 우리 25만 동문은 사회 각계각층에 훌륭하게 활동하여 대학과 동문의 위상을 높이고 명문대학으로 발전 육성되었습니다.

 

이즈음 제15대총동문회는 대학 100주년을 맞아 총동문회의 미래100년을 향한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비전 및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총동문회의 미래100년을 향한 비전하나 된 중앙, 하나의 중앙 : i-cau 아이카우입니다.

 

하나 된 중앙은 동문 상호 간에 친목도모와 화합하여 하나가 되고, 동문회와 대학 간에 유대 강화하여 긍정적이고 발전적 관계로 하나가 되는 의미이며,

 

하나의 중앙은 하나 된 중앙인은 하나가 되어 미래100년을 통하여 동문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명문대학으로 발전시키자는 의미입니다.

 

4대 전략방향은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혁신(I : Innovation), 네트워크 확대 및 소통 활성화(C : Communication), 운영효율화를 위한 조직체계 재정립(A : Alignment), 총동문회 재정기반 확충(U : Up)하여 i-cau니다.

 

8대 전략 과제: 최우선 전략과제가 대학과 가까운 곳에 동문회관 건립

입니다. 현 동문회관은 동문들의 소통활성화 장으로 부적합하고, 소규모라 수익사업, 임대사업, 문화관광건강서비스 등 비즈니스 활동이 불가하므로 대학과 가까운 곳에 정문 앞 동문회관 건립이 실현되지 않고는 8개 전략 과제 실현은 기대하기 어려운 실정이므로 대학 정문 앞 대학부지에 동문회관 건립을 대학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15대 총동문회는 총동문회명칭을 동문 간에 친근감이 있는 총동문회로 변경하고, 동문회가 운영하는 (재단법인)중우장학회(재단법인)중앙대동문장학재단으로 개편하겠습니다. (재단법인)중앙대 동문장학재단은 중앙대학에 장학금, 연구비, 교육시설비 지원이 목적이므로 동문들의 동문회관 건립 기금을 기부 받아 세법상 지정기부금 처리하여 영수할 수 있습니다. 동문회관 건립 기금은 100억 원 목표입니다.

 

15대 총동문회는 미래100년의 중앙대학교 총동문회의 비전과 전략을 선포하며 비전과 4대전략에 대한 8대 과제(수단)를 이룰 수 있는 그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 우리 대학의 100년 역사와 미래100년 후 200년 역사는 동문 여러분의 역사입니다.

 

대학 100주년을 맞아 기념하는 축제의 분위기에 총동문회의 미래100년 비전과 전략을 선포하고 동문회관 건립 기금 100억 기부 선언을 취임사에 갈음하는 무거운 마음이나 우리 모든 동문님께 행운이 깃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7. 10. 27

 

총동문회장 김 중 태

 

 

sub_top_img_greetings.png
greetings_01.png

 

 

안녕하십니까.
제14대 총동창회장을 맡게 된 김자호입니다.


 근래 나라안팎으로 복잡 다난한 환경속에서 우리 모교 또한 이러저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총동창회장의 중책을 부여받아 한편으로는 영광스럽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거움을 느낍니다..

 우리 중앙대학교는 ‘의와참’의 정신으로 나라와 사회에 기여한 빛나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교 중앙대학교는 사회 각계 각층에서 큰 성취를 이루어낸 자랑스러운 동문들이 많이 계십니다. 또한 우리 중앙대학교에는 앞으로 국가사회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사랑하는 후배들이 많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총동창회는 선배동문들의 경험과 식견을 살려 후배동문들을 이끌어 줄 수 있도록 튼튼한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내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각급 동문회의 활성화를 돕고, 지속적으로 동문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또한 후배동문들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도록 장학사업도 꾸준히 확충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중앙대학교 가족 여러분!
 2018년이면 건학 100주년을 맞이하는 전통에 빛나는 우리 중앙대학교입니다.


 그동안 모교에서는 많은 자랑스러운 동문들이 배출되어왔고 그렇게 사회로 진출한 자랑스러운 우리 동문들이 더욱 빛나는 모교의 전통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총동창회는 25만 선후배 동문들의 소통과 참여의 장을 넓히고 모교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재단과 학교와 동창회가 뜻을 모으고 힘을 합하여 명문사학으로서 더욱 발전된 중앙대학교를 만들어 갑시다.

 우리 중앙인 모두는 영원한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
greetings_02.png